베이비시터전망

베이비시터전망

 

매년 늘고 있는 맞벌이 부부!

 

미혼남녀 10명 중 약 8명이 맞벌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제 결혼 후 맞벌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 여겨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혼부부 가운데  맞벌이 비중은 전년보다 2.7%포인트 오른 47.5%이고, 최근 혼인한 연차일수록 맞벌이 비중이 높아 1년 차 부부의 경우 53.9%가 맞벌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8세 미만 자녀가 있는 맞벌이 가구의 주당 평균 노동시간은 41.3시간이 라고하며 특히 여성은 노동시간 외에도 가사와 육아에 상당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50대 이후에도 자녀 교육과  청년 취업난에 대한 우려와 결혼 자금까지 마련해둬야 한다는 부담에 일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맞벌이 부부가 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온라인 개학에 따라 특히 저학년 맞벌이 자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어 시간제베이비시터나 육아도우미 등의 신청을 하는 부모가 증가하고 있어 공간과 인력을 최대한 확보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시대적 필요성과 맞벌이 가구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제2의 부모인 베이비시터를 필요로하는 가정이 늘어가고 있어 베이비시터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볼수 있습니다.

 

 

 

0세~13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하는 전문 보육인으로

부모님을 대신해 사랑으로 아이들을 돌봐야하는 육아협력자로 사랑과 책임감이 있어야하고, 신체 또한 건강해야 합니다.

 

워킹맘이 대세가 된 분위기 속에 자녀들의 인성교육과 식습관, 말하는 태도 등 생활 전반을 보고 가르쳐주는 자녀를 케어해 줄수 있는 베이비시터를 고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부모의 잦은 출장과 야근 등 아이를 케어해줄 수  없는 경우에 따라 보육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서비스도 다양하게 생기고 있습니다.

 

1. 종일형 베이비시터

베이비시터는 부모가 출근해서 퇴근하는 시간까지 아이를 돌봐줍니다.

2.입주 베이비시터

입주해서 아이를 봐주고 가사일을 함께합니다.

3.학습시터

아이가 학원에 가기 전까지 같이 공부하고 숙제나 복습하기 등을 서비스 합니다.

4.북시터

아이의 연령별로 적합한 책을 읽어주고 구연동화 등 책에 흥미를 갖도록 도와줍니다.

5.등하원시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의 등하원을 도와주는 등하원시터 등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육아에 접목할 수있는 보육관련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고 나아가 경력단절여성의 이력서에 마땅히 기재할 자격증이 없는분들에게는 육아경력을 덧붙여 스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베이비시터 자격증무료상담